본문 바로가기

나는 솔로 16기 상철 자국혐오 정치 유튜버 논란

나는 솔로 16기 상철 자국혐오 정치 유튜버 논란

 
 

연애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 출연해 인기를 얻고 있는 한 남성 출연자가 정치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던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14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 16기 방송의 남자 출연자 상철에 대해 "과거 행적 까발려지면 여러모로 파장이 클 것"이라며 폭로하는 게시글이 확산됐다.

상철의 유튜브를 지켜봤다고 주장한 글쓴이 A씨는 "(상철은) 얼굴 없는 유튜버로 몇 년간 영상 올리다가 채널 싹 닫고 미국에서는 도저히 만나줄 여자가 없어 결국 한국에 온 불쌍한 사람"이라고 했다.

A씨는 상철의 유튜브 채널명은 '폭렬 리뷰'이며 해당 채널에서 처음에는 게임 리뷰가 올라오다가 정치 시사에 대해 다루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A씨는 "유튜브에서는 상철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말이 많고 항상 욕하고 언성 높이고 화가 나 있다. 방구석 여포가 바깥세상에 나오니 달라졌다"라고 했다.

이어 상철의 사상이 충격이라며 "(영상에) 친중, 반미, 국까(자국 혐오) 영상이 대부분이고 중국몽을 넘어 팍스 차이나를 찬양한다"라고 했다.

또 A씨는 "(상철이) 사람들이 미국의 실체를 하나도 모른다면서 미국 사회문제를 들먹이며 미국을 깠다"며 "한국 여자도 신랄하게 깠던 사람이 예능에 나와 여자 대하는 모습을 보니 어이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상철은 처음엔 "윤석열 대통령 좋아한다. 한동훈 장관 팬이다"등의 말로 부인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상철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자신이 해당 유튜버가 맞다고 인정하고 "시끄러운 게 싫었고 왜 정치 성향이 부끄러워해야 할 일인지 이해할 수 없어 모른체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유튜브에서) 어떤 주제든 깊이 논했다. 공유했던 생각들이 많은 사람에게 유익했다고 믿는다"라며 "방송 끝나고 추후에 다시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상철은 ‘나는 솔로’ 방송에서 "부엌에 남자가 들어가는 게 이상한 것 같다" 등의 발언으로 '빌런'으로 지목되기도 했다. 하지만 방송이 진행될수록 여성 출연자에 대한 의리를 보여주면서 순수한 이미지로 호평을 얻었다.

 

나는 솔로 16기 상철 인스타 직업 연봉 보잉 형 이혼이유

나는 솔로 출연진들이 많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상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상철은 독특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상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철은 1982년 생으로 올해 나이 41살 입니다. 고향은 부산이지만 초등학교 졸업 이후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현재는 미국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상철은 현재 비행기 회사 보잉사에서 공급망 분석가로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급망 분석가란 비행기 한대에 들어가는 부품중 여객기 생산에 필요한 공급망 유지및 관리를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육상선수 출신으로 운동을 잘해서 미국대학교 시절 육상대표 선수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시애틀 타임지 고교 스포츠 부문을 장식할 정도로 기량이 좋은 선수 였다고 하는데요.

 

상철은 나는 솔로에서 자기는 결혼하면 미국에서 살아야 한다고 언급하였는데요. 여자출연진분들이 무직상태로 가도 되느냐 하니 당연하다라며 대답하였는데요. 상철은 결혼생활은 3년 하였으며 이혼한지 3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상철의 연봉에 대해서도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보잉 연복이 1억 5천만원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회 초년생에 해당하는 연봉이라 상철은 훨씬 높은 연봉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상철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sapsaree_kang 입니다. 현재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 인데요.상철의 친형이 연관검색단어가 등장을 합니다. 그 이유는 짝에 시애틀 4호남으로 출연을 했습니다.

상철의 형 또한 보잉사에 근무하고 있는데요. 상철은 얼마전 유튜브 채널로 인해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폐쇄된 해당 채널에는 익명성을 앞세운 욕설과 혐오 표현이 담긴것으로 알려지면서 상철이 맞냐 아니냐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상철은 자신의 sns에 시끄러운게 싫었고 왜 정치성향이 부끄러워해야 하는지 도무지 알 수 없다라며 자신의 소신을 밝혔습니다. 해당 채널은 폐쇄가 되었으며 상철은 방송이 끝난 이후 계속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ㅎㅎㅎ

영숙은 혼자서 있다가

자기만의 시간이 좀 필요해보이는데